
2019 고려대학교 석탑대동제가 'KU:KEY'라는 이름으로 5월 21일부터 5월 2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고려대학교 최대의 축제인 석탑대동제는 매년 5월 5일 개교기념일을 전후로 성대히 거행되며 이번 'KU:KEY' 또한 막강한 라인업과 다양한 축제행사로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KU:KEY의 기조는 ‘너’로, 비로소 열리는 ‘우리’의 축제이다. 나 하나로 완성되는 것이 아닌 함께하기에 더욱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축제임을 알린다. 5월의 따뜻한 햇살 아래 고려대학교 학생들의 시간이 한 데 모여 과제와 시험에 지친 서로의 마음을 달랜다.
'KU:KEY' 준비위원회가 공개한 아티스트 라인업이 이번 축제의 최대 관심사가 되고 있다. 5월 21일 화요일에는 치즈와 윤딴딴, 5월 22일 수요일에는 카더가든과 잔나비, 5월 23일 목요일에는 (여자)아이들, 5월 24일 금요일에는 PH-1, 식 케이, 우원재,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펀치넬로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마지막 날인 5월 24일 금요일 공연에는 특히 Mnet <쇼미더머니>로 인기를 끈 힙합 래퍼들이 총출동하여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연예인 공연이 대학 축제의 전부가 아니듯 이번 'KU:KEY'에는 tvN 예능 <더 지니어스>를 패러디한 'KU 지니어스', 방탈출 게임 'KU:KEY IN WINDER LAND', 고려대학교 학생들의 힙합 배틀 '고대래퍼 시즌3', 대규모 물총 대전 '2019 WATER FIGHT 100 vs 100' 등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교내의 각종 동아리 공연과 더불어 DJ와 함께하는 EDM 파티 'SHUT DOWN THR PARTY'가 5월 23일 목요일 저녁 아홉시 반부터 고려대학교 민주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