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20일 본사에서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히든서포터즈’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긍정적인 콘텐츠를 생산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운영 중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기수부터 과자, 아이스크림에 진심인 ‘덕후’를 가려내기 위해 기존과 다른 선발 방식을 도입했다. 듣기 평가, 미각 평가 등 오감을 활용한 테스트로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애정도를 평가했다.
100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했다. ‘이상한 과자가게’는 이색 레시피부터 먹방, 상황극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발대식에 참석한 '히든서포터즈' 25기에게는 전문가에 가까운 능력을 가졌다는 의미로 실물 자격증이 발급됐다. 치믈리에 자격증, 소맥자격증과 같이 롯데웰푸드에 대해 진심인 '히든서포터즈'만 보유할 수 있는 특별한 자격증이다.
25기는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6개월간 수행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과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실제 출시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프로젝트 모든 과정은 콘텐츠화해 ‘이상한 과자가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며, 추후 소비자 참여 투표 이벤트까지 열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미래의 식품기업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소비자들과 소통 강화 차원에서 유튜브 포함 다양한 채널에 히든서포터즈 활동 관련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