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진주시의회 옆 쉼터에서 "2025 진주시 대학생 자전거 국토대종주" 발대식이 열렸다. 진주 대학생 자전거 국토 대종주는 진주지역 대학생들의 도전 의식과 협동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2013년에 시작돼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올해 자전거 국토 대종주팀은 진주지역 대학생과 서포터즈 등 총 40명으로 구성되어 의령군, 창녕군을 거쳐 대구 달성군, 칠곡군, 구미시, 상주시를 돌아오는 코스 250㎞의 종주 자전거길을 2박 3일의 일정으로 달린다.
대한한돈협회는 지난 6월 26일, 축산관련학과 대학생들의 한돈산업 진출을 장려하고 차세대 한돈 인재 육성을 위한 "2025년 한돈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한돈장학사업은 전국 권역별 12개 대학 축산관련학과를 대상으로 총 4,800만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24명의 학생에게 학기별 200만원씩 지원하는 규모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상반기 선발된 13명의 장학생이 참석해 장학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번 장학생으로는 강원대 동물산업융합학과, 건국대 동물자원전공, 경북대 축산학과, 경상대 축산과학부, 단국대 동물생명공학과, 전남대 동물자원학부, 전북대 동물자원과학과, 충북대 축산학과, 충남대 동물자원과학부 및 축산환경학과 대학원생 등이 선발됐다. 전달식에서는 대한한돈협회와 한돈산업 현황에 대한 소개 시간도 마련되어 장학생들이 한돈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장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 상담과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장학생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건국대 동물자원전공 4학년 김문영 학생은 “한돈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대한한돈협회에 깊
외교부는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의 외교부 1층 모파마루에서 "2025 한-쿠바 청년 드림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2024년 2월, 한국과 쿠바 간 외교관계가 수립됐다. 서포터즈는 이를 기념하고 양국 국민 간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한국과 쿠바 청년을 각 20명씩 서포터즈로 선발했다. 한국 서포터즈 20명 모집에 280여 명이 지원, 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5개월간 양국을 소개하는 SNS 게시물 제작, 한-쿠바 정책 협력 아이디어 공모전 및 전문가 초청 세미나 참여, 쿠바 서포터즈 방한 초청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주일 외교부 중남미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과 쿠바 간 외교관계 수립에 양국 국민 간 교류 역사와 상호 문화에 대한 호감도 또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또한 "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한국과 쿠바의 청년이 서로의 문화를 보다 깊이 알아가는 한편, 서로에 대한 관심을 토대로 양국이 미래지향적 우호 관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또한, 외교부는 청년 세대 간 교류를 통해 국가 간 우호 관계를
한국뇌전증협회는 지난 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광역시 및 전라도에서 선발된 대학생과 함께 ‘위 아 에필라이저’(We are Epilizer) 2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에필라이저’(Epilizer)는 ‘뇌전증’을 뜻하는 ‘Epilepsy’와 에너지를 주는 사람이라는 뜻의 ‘Energizer’를 합쳐 만든 단어이며, 한국뇌전증협회 서포터즈의 명칭이다. 에필라이저는 뇌전증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편견과 낙인을 해소하기 위해 2021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뇌전증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시민에게 이를 전달하는 ‘뇌전증 인식개선 홍보대사’ 활동이다. 이번에 선발된 23기 에필라이저는 광주광역시, 전라도 지역의 대학생으로 내달 22일까지 총 7주 동안 뇌전증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뇌전증협회 김흥동 이사장은 “뇌전증 인식개선 활동에 참여해 준 대학생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며 “많은 뇌전증환자와 가족이 에필라이저 활동에 힘을 얻어 당당하게 자신의 병을 밝히고 우리 공동체에서 함께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뇌전증협회에서는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세계뇌전증의
지난 5월 23일, 홍대 H-stage에서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주최의 같이 살자, 같생 서포터즈 4기 발대식이 열렸다. 같생 서포터즈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함께 청년들이 직접 자살예방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운영하여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는 자살예방 서포터즈이다. 이번 서포터즈는 총 18개 팀, 75명이 2025 같이 살자, 같생 서포터즈 4기로 선발됐다.
대전교통공사는 지난 25일, 2025 대학생 서포터즈 ‘D-프렌즈’제6기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대전교통공사 D-프렌즈 6기는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 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까지 활동을 이어간다. 대전교통공사 서포터즈는 도시철도와 공공자전거 ‘타슈’를 활용해 대전의 숨은 명소와 즐길거리를 발굴하고 MZ세대의 시선으로 다양한 교통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열차 내 임산부 배려석의 올바른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해 일반 승객들이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신규 입사한 직원들과 서포터즈 간의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기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연규양 대전교통공사 사장은 "대전은 도시철도와 타슈를 이용해 누구나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교통 친화 도시"라며 "대학생 서포터즈가 젊은 감각으로 대전교통공사의 다양한 활동을 조명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소중한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가 7월 12일 강원대학교 중앙도서관 4층 ‘데이터 라이브러리’에서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 발대식(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강원대 ‘데이터 라이브러리’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 체험, 리빙랩, 공모전, 동아리 활동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는 '강원 LRS 공유대학'에 참여하는 대학 15개교를 대상으로 총 12명의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앞으로,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들은 △데이터 라이브러리 내 주요 활동 및 홍보 콘텐츠 제작 △지역 내 AI·빅데이터 기술 활성화 활동 수행 △AI·빅데이터 관련 SNS 콘텐츠 제작 △이용자 대상 캠페인 기획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향후 빅데이터와 관련된 첨단 IT 분야 코디네이터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손경호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장은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가 AI·빅데이터 활성화의 메신저로서 ‘데이터 라이브러리’뿐만 아니라 강원지역의 미래를 밝히고 세계로 나아가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이 지난달 25일(화) 경기신보 회의실에서 '경기신보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도내 대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역량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서비스에 대한 도민과의 공감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서포터즈들을 비롯해 경기신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해단식은 서포터즈 운영 경과보고, 서포터즈 활동내용 소개, 서포터즈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신보의 서포터즈는 지난 2월에 출범하여 3개월간 도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도민의 시각에서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을 적극 알리는 ‘홍보대사’이자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왔다. 이는 도민과의 소통을 중요시 여기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도정 철학하에 경기도가 운영 중인 ‘기회기자단’과 유사한 맥락으로, 젊은 세대의 관점에서 정책을 바라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이번 서포터즈에는 블로그 12명, 유튜브 8명으로 구성된 총 2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서포터즈들은 월별 홍보주제에 따른 콘텐츠 제
삼표그룹이 지난달 6월 24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제1기 삼표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을 갖고, 3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삼표그룹은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이다. 지난 3월 18일 출범한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삼표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각 사업부문의 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한 후 SNS를 통해 공유했다. 삼표그룹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서포터즈 우수조로는 박세진, 김혜선, 강태원 서포터즈로 구성된 3조가 선정됐다. 3조는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대학생들에게 삼표그룹 관련 퀴즈를 내고 정답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삼표 스쿨어택'을 비롯해 삼표 서포터즈를 상징하는 캐릭터 '삼표끼'와 이를 활용한 굿즈 제작을 제안했다. 3조는 삼표그룹이 초고성능 콘크리트로 제작한 친환경 벤치가 설치된 창덕공원을 찾아 플로깅을 활동을 펼쳤다. 또한 QR 코드를 활용한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다. 팀 미션 우수조로 선정된 서포터즈들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으로 삼표그룹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조원들과의 협업을
오뚜기가 지난 16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6기 '진앤지니(JIN & JINY) 진라면중심’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진앤지니 진라면중심’은 진라면을 사랑하는 대학생 서포터즈(휴학생·유학생 포함) 16기를 지칭하는 명칭이다. ‘균형 잡힌 맛으로 라면 시장 무게중심에 위치하는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진라면 브랜드 및 오뚜기라면 역사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오뚜기라면 연구소장 환영사 △팀별 기획안 발표 △오뚜기 연구원의 라면 이야기 강의 △오뚜기라면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37명 중에는 외국인 유학생 6명이 포함됐다. 팀당 3~4명씩 총 10개 팀으로 구성됐다. 오는 8월30일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진라면 브랜드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표 ‘K-라면’으로 꼽히는 진라면의 강점 및 비전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웰컴 키트 제공 △팀 활동 창작지원비 지급 △오뚜기 라면 월별 지원 △실무자의 마케팅 교육 △수료증 발급 등 혜택이 주어진다. 오뚜기
▶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 영상 지난달 6월 20일 롯데웰푸드 본사 스위트 라운지에서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이 개최되었다. 오프라인 면접, 히든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24명의 롯데웰푸드 히든서포터즈 25기가 한자리에 모였다. 출처: https://youtu.be/yKXkUkO9BB8?si=TahxN7WvpLPXeoeS ▶ 히든서포터즈 25기 면접스케치 영상 지난달 6월 5일 롯데웰푸드 히든서포터즈 25기 최종 합격자 선발을 위한 오프라인 면접이 실시되었다. 출처: https://youtu.be/NwUBhfa5Yrw?si=v7pTB6eBjm13psYZ 연관기사 >>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 개최
현대성우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인 '현대성우 챌린저스'의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현대성우그룹 관계자와 최종 선발된 현대성우 챌린저스 5기 멤버들이 참석했다. 2020년 발족한 현대성우 챌린저스는 현대성우그룹의 기업 가치관인 도전을 각종 콘텐츠로 함께 실현해 나갈 대학생 서포터즈이며, 올해로 5기를 맞이했다. 현대성우 챌린저스 5기 발대식은 △챌린저스 개별 소개 △현대성우그룹 소개 △활동 가이드 안내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현대성우 챌린저스 5기는 오는 11월까지 약 4개월간 △현대성우 챌린저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등 현대성우그룹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며 카드 뉴스, 홍보 영상, 기획 기사 등 여러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그룹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 게시돼 자동차 부품 및 모터스포츠 부문 등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대중적 소통에 앞장설 예정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프로필 촬영, 실무자 멘토링, 기념 선물 등이 제공되며, 미션을 완수한 챌린저스에게는 수료증 발급, 포상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현대성우 챌린저스 관계자는
컴투스 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이 컴투스 그룹의 채용과 기업 소식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알리는 활동이다. 이번 12기는 지난 6월 초 모집을 마감했으며, 이후 서류 및 면접 등의 절차를 통해 총 12명의 최종 참가자를 선정했다. 지난 5일 컴투스 플레이어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해당 컴투스 플레이어들은 오는 12월까지 약 6개월간 PD 및 디자이너의 2개 파트로 나눠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한다. 활동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컴투스 그룹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SNS 채널과 컴투스 채용 블로그 등의 다양한 매체로 공개될 예정이다. 컴투스 그룹은 서포터즈 참여자들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고, 월별 우수 플레이어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시 수료증을 지급하고, 수료자가 향후 컴투스 그룹 채용에 응시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특히 참여자들은 활동기간 중 희망하는 직무의 현직자들과 소통하며 진로 탐색 및 직무 간접 체험, 직무 특강
지난달 6월 27일에서 28일 제18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오리엔테이션이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출처: https://youtu.be/_Yb63fKf7k0?si=zXkap6SYuxf_n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