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지난 7월 25일 서울 성북구 성북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 시즌8’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는 1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는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권을 보장하고, 청년층의 재능 기부와 공익 콘텐츠 제작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으며, 낭독 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수료한 뒤 올해 12월31일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한다. 이들은 초등학교 전학년 교과서에서 다루는 고전·현대문학 참고도서 27권을 낭독하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완성된 오디오북은 서울맹학교를 포함한 시각장애 아동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드림보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롯데홈쇼핑이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추진 중인 음성도서 제작 사회공헌 사업이다. 장애로 인해 학습에 제약이 있는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시즌1 부터 롯데홈쇼핑 쇼호스트와 음악감독 등 방송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재능을 기부해 왔다. 시즌3부터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를 정식 운영하며 참여 범위를 넓혔다. 교과서 수록도서를 중심으로 맞춤형 오디오북을 제작해 전국 복지기관에 기증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9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11기의 6월 월간공유회가 지난 6월 27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됐다.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는 대학생들이 ESG의 중요성을 배우고 직접 실천하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의 미션 주제는 <지속가능한 소비의 첫걸음 '사회적 경제 PLUS+> 였다. 월간공유회에서 미션 발표와 함께 LG전자 이노베이션 갤러리 투어, OB엘지니멘토링을 진행했다. 6월 월간공유회 스케치 영상은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7월 24일 공개됐다. 총 8팀의 자율 미션과 팀별 영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제19기 SMART 홍보대사'의 활동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하나금융의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2012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누적 1011명의 대학생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홍보대사는 50명이 활동한다고 밝혔다. 제19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현장 영상은 하나금융그룹 하나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22일 공개됐다.
포천시는 지난 24일 시립박물관 건립 추진을 돕는 '2025년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대학생 서포터즈는 2024년부터 박물관 건립 활동과 포천역사문화관 운영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됐다. 2025년 서포터즈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활동이 진행된다. 이번 하반기 서포터즈는 포천시 거주 대학생들로 구성됐으며, 발대식은 상반기 서포터즈 수료식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김종훈 포천시 부시장의 상반기 수료증 수여와 하반기 위촉장 전달로 시작됐다. 이어 상반기 우수 활동자에 대한 표창, 활동 후기 발표, 그리고 부시장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는 포천역사문화관을 둘러보는 투어가 진행됐다. 김종훈 포천시 부시장은 상반기 활동을 마친 대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으며 "하반기 서포터즈들도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도시공사는 지난 7월 28일, '대학생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7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에서 위촉장과 콘텐츠 제작 교육 등을 받은 후 협업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서포터즈들은 약 4개월 동안 공사가 운영하는 사업장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시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오는 11월 선보일 예정인 '찾아가는 도시공사 홍보관'의 기획과 운영에도 참여한다. 신광호 사장은 "청년들의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민들과 가까이 소통해 공사의 다양한 사업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함께하는 열린 홍보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7월 25일 서울 성북구 성북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 시즌8’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는 1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는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권을 보장하고, 청년층의 재능 기부와 공익 콘텐츠 제작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으며, 낭독 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수료한 뒤 올해 12월31일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한다. 이들은 초등학교 전학년 교과서에서 다루는 고전·현대문학 참고도서 27권을 낭독하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완성된 오디오북은 서울맹학교를 포함한 시각장애 아동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드림보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롯데홈쇼핑이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추진 중인 음성도서 제작 사회공헌 사업이다. 장애로 인해 학습에 제약이 있는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시즌1 부터 롯데홈쇼핑 쇼호스트와 음악감독 등 방송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재능을 기부해 왔다. 시즌3부터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를 정식 운영하며 참여 범위를 넓혔다. 교과서 수록도서를 중심으로 맞춤형 오디오북을 제작해 전국 복지기관에 기증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9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11기의 6월 월간공유회가 지난 6월 27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됐다.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는 대학생들이 ESG의 중요성을 배우고 직접 실천하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의 미션 주제는 <지속가능한 소비의 첫걸음 '사회적 경제 PLUS+> 였다. 월간공유회에서 미션 발표와 함께 LG전자 이노베이션 갤러리 투어, OB엘지니멘토링을 진행했다. 6월 월간공유회 스케치 영상은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7월 24일 공개됐다. 총 8팀의 자율 미션과 팀별 영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제19기 SMART 홍보대사'의 활동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하나금융의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2012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누적 1011명의 대학생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홍보대사는 50명이 활동한다고 밝혔다. 제19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현장 영상은 하나금융그룹 하나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22일 공개됐다.
포천시는 지난 24일 시립박물관 건립 추진을 돕는 '2025년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대학생 서포터즈는 2024년부터 박물관 건립 활동과 포천역사문화관 운영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됐다. 2025년 서포터즈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활동이 진행된다. 이번 하반기 서포터즈는 포천시 거주 대학생들로 구성됐으며, 발대식은 상반기 서포터즈 수료식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김종훈 포천시 부시장의 상반기 수료증 수여와 하반기 위촉장 전달로 시작됐다. 이어 상반기 우수 활동자에 대한 표창, 활동 후기 발표, 그리고 부시장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는 포천역사문화관을 둘러보는 투어가 진행됐다. 김종훈 포천시 부시장은 상반기 활동을 마친 대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으며 "하반기 서포터즈들도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시농협은 지난 23일 제주시 소재 하나로마트 오라점 컨벤션홀에서 ‘제1기 제주시농협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제주시농협 서포터즈 운영는 전국 지역 농협 가운데 최초이다. MZ세대와 소통하고 디지털 기반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젊은 세대의 시선에서 제주시농협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시농협은 지역 대학생 및 졸업생 10명을 서포터즈로 공식 임명했다. 이날 발대식은 환영사, 격려사, 서포터즈 대표 선서, 임명장 수여식, 서포터즈 자기소개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에는 직원 멘토단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및 사무소 탐방이 이어졌다. 서포터즈는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팀 및 개인미션, 아이디어 경연대회, 지역사회공헌활동,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한 제주시농협의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봉주 조합장은 “제주시농협의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함께해주어 매우 든든하고 감사하다”며 “이번 서포터즈 운영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 청년과 동행하는 농협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는 지난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제3기 응급으료 서포터즈' 발대식과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응급의료 서포터즈는 올해로 3기를 맞이 했으며, 역대 최다인 약 380개 팀이 지원했다. 최종 선발된 팀은 전국 17개 광역시·도의 대학생 총 55명(19개 팀)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까지 5개월 동안 활발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응급의료 서포터즈는 응급의료 정책과 이용문화를 전국에 확산하기 위해 출범했다. ▲응급처치 정보 ▲응급실 내 폭언·폭행 예방 ▲응급의료 정책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2~3건의 카드뉴스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SNS 채널을 통해 대국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중앙응급의료센터는 활동 종료 후 수료 조건을 충족한 모든 팀에 수료증을 수여하고, 이 중 우수 콘텐츠를 제작한 9개 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최대해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은 “MZ세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활동을 통해 응급의료 정책과 문화가 보다 친숙하게 국민에게 전달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응급의료 정보 확산을 위한 소통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지난 5월 3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대학생 MD서포터즈 ‘편슐랭스타 2기' 해단식을 진행했다.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7일 대구 본점에서 '코딧투게더(KODIT Together)' 대학생봉사단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역 대학생 21명에게 봉사단 위촉장이 수여됐다. 대학생봉사단은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지역 아동과 독거 어르신을 위한 '금융교육' ▲중소기업·소상공인 근로자 자녀 대상 '학습멘토링' ▲환경보호 인식 개선과 지역 환경 정화를 위한 '환경봉사' 등 3개 분야에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주영 신보 전무이사는 "이번 봉사단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건강한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신보도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경산시 대학생 자원봉사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대학생 간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사회적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서포터즈는 영남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학생들로 구성됐다. 발대식은 개회 선언, 서포터즈 소개, 비전 선포, 그리고 지역사회 봉사활동 계획 발표로 진행됐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앞으로 △환경 보호 캠페인 △지역 축제 및 행사 지원 △자원봉사 홍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는 서포터즈의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멘토링 등을 제공하며 대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할 방침이다. 경산자원봉사센터 류진열 소장은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역사회와 청년 세대를 잇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것으로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자원봉사 문화가 더욱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성우그룹은 지난 10일 대학생 서포터즈 ‘현대성우 챌린저스’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현대성우 챌린저스는 현대성우그룹의 핵심 가치인 ‘도전주의’를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실현해 나가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2020년 출범했다. 이번 발대식은 △챌린저스 개별 소개 △현대성우그룹 소개 △활동 가이드 안내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6기 서포터즈는 오는 12월까지 △현대성우그룹 제품소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등 현대성우그룹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며 카드 뉴스, 홍보 영상, 기획 기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제작된 콘텐츠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 게시될 예정으로 자동차 부품 및 모터스포츠 부문 등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대중적 소통을 목표로 한다.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프로필 촬영, 실무자 멘토링, 기념 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미션을 완료한 챌린저스에게는 수료증, 포상금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성우그룹 관계자는 "챌린저스 6기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세종시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제2기 세종 자원순환 그린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16일 진행했다. 세종 자원순환 그린 청년 서포터즈는 시민 중심의 자발적인 자원순환 실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위촉되었으며, 세종에코업 혁신융합대학 사업단과의 협업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2기 서포터즈는 고려대학교 교직원·재학생 외 11명이 위촉되었다. 발대식에서 1회용품 사용 저감 정책 공유, 서포터즈 개인별 역할 등의 논의가 진행됐다. 서포터즈는 시 자원순환 정책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등 자원순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1회용품 사용 저감에 대한 시민 인식 개선 방안과 자원순환을 활성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카페, 블로그, 홍보 부스 운영 등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해 자원순환 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다. 권영석 환경녹지국장은 "세종시는 공공기관 탈(脫) 1회용품,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사업, 용기 내 세종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대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세종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세종형 자원순환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한국기술센터에서 '2025 K-Girls’ Day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K-Girls’ Day는 여학생들에게 공학·기술 분야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 분야로의 진출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한다. 2014년 시작된 이후 올해로 12회차를 맞았다. 현재까지 800여 개 기업과 2만여 명의 여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포터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참석했으며, 대면식 및 선배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또한 향후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이해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포터즈들은 앞으로 약 6개월간 국내외 산업 현장을 탐방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이공계 진로에 관심을 갖고 있는 후배들에게 멘토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민병주 KIAT 원장은 “K-Girls’ Day는 단순한 견학을 넘어 이공계 진로를 꿈꾸는 여학생들에게 경험과 자신감을 주는 디딤돌”이라며 “서포터즈로 참여한 대학생들이 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하고, 또래에게 긍정적 영향을 전파하는 역할도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 한국사무소, FSC 코리아가 지난 14일 강남 스파크플러스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FSC 숲지키미’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숲지키미’는 FSC 인증의 가치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대학생 참여형 홍보 프로그램이다.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 기업 탐방, 콘텐츠 제작, 캠페인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현대해상은 후원 중인 '인액터스 코리아 (Enactus Korea)' 국내대회가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됐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26개 대학의 학생 및 교수, 다국적기업 최고경영자, 사회적 기업 대표 등 약 1000여 명이 참가했다. 인액터스(Enactus)는 전세계 32개국의 대학생들이 학교내 팀을 이뤄 프로젝트 실행을 통해 이들이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비영리단체다. '인액터스 코리아'는 2005년 처음 시작되어 소방관들의 폐방화복 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금의 일부를 암투병 소방관에게 지원하는 '119레오', 청각장애인 기사를 고용하는 택시모빌리티 서비스 '코액터스(고요한택시)' 등 현재까지 다양한 소셜벤처나 사회적 기업을 배출해 냈다. 이번 '2025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에서는 '고위드(Go With)' 강원대학교 인액터스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발표 주제는 '농가의 가뭄 피해를 예방하고자 내건성이 뛰어난 생태계 교란종인 가시상추를 활용해 가뭄 예방 비료 개발'에 관한 내용이다. 우승팀에는 상금 1천만원이 전달되었으며, 오는 9월 26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