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1 (토)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공모전/대회 소식

바다에너지, 2024 울산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진행

 

바다에너지(BadaEnergy)가  24일 울산사무소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부유식 해상풍력’을 주제로 한 울산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지난 3월29일부터 5월31일까지 울산 소재 대학교, 대학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동영상·이미지 콘텐츠 부문에서 총 25건의 작품을 접수받았으며, 창의성, 연관성, 효과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등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동영상 부문 대상은 최근 화제된 기자회견을 패러디해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부유식 해상풍력의 필요성을 재치 있게 풀어낸 ‘미래를 위한 바람의 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울산대학교 정지우, 김진영, 박효현, 안윤)’ 작품이 뽑혔다. 최우수상은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여준 ‘부유식 해상풍력: 바람의 도시(울산대학교 안소윤, 강위준)’, 우수상은 ‘바다 친구 해울이와 알아보는 친환경 에너지: 부유식 해상풍력(울산대학교 신주희, 김민경, 이효원, 홍지우)’, ‘주목하길, 바람(울산과학기술원 이병규)’ 작품이 선정됐다.

 

이미지 부문 대상은 ‘울산의 새로운 변화(울산대학교 장시현, 정승우, 김은채)’ 작품이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에는 ‘울산의 푸른 에너지, 부유식 해상풍력(울산대학교 이채미, 성지민)’, 우수상에는 ‘Ocean Winds: 탄소중립을 향한 바다의 소망(울산대학교 안금비, 김예원, 현연지, 박준성)’, ‘꽁꽁 얼어버린 태화강, 기후위기에서 해상풍력발전 해버리기!(울산과학기술원 김은후)’ 작품이 올랐다.

 

바다에너지는 SK에코플랜트, 토탈에너지스, 코리오제너레이션이 공동 개발하는 국내 해상풍력 합작 사업 포트폴리오로서 이번 공모전은 울산 앞바다에서 총 1.5GW 규모로 추진되는 ‘귀신고래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귀신고래해상풍력발전 1·2·3호)’을 개발 중인 바다에너지의 지역 상생협력 프로그램 중 하나로 미래 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성장 동력인 해상풍력의 발전방향, 주민과 어민을 비롯한 지역사회와의 소통 방안에 대해 창의적으로 표현한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양권열 바다에너지 전무 겸 귀신고래해상풍력 프로젝트 울산사무소장은 “울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풍부한 상상력과 완성도 높은 스토리, 뛰어난 정보 전달력을 갖춘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한컴아카데미,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
한컴아카데미가 지난 9월 26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컴아카데미는 한컴그룹의 교육 전문 계열사이다. 이번 서포터즈는 수도권 소재 대학생 24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3개월 간의 활동 기간 동안 한컴아카데미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알리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게 된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한컴아카데미가 보유한 두 가지 핵심 교육 사업의 가치를 융합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컴아카데미의 두 가지 핵심 교육 사업 중 첫 번째는 재직자 대상 인공지능(AI), 임베디드 등의 전문가 과정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교육이다. 두 번재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위해 폭넓은 IT 실무 역량을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서비스이다. LMS는 온라인에서 강의 수강부터 과제 제출, 학습 관리까지 모든 교육 활동이 이뤄지는 ‘온라인 강의실’과 같은 플랫폼이다. 서포터즈 1기는 주로 온라인 LMS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실제 사용자의 눈높이에서 강의 후기, 학습 팁, 관련 산업 트렌드 등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잠재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