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공모전/대회 소식

“고삐 풀린 광고단”, “불편함”기업과 함께 했던 공모전 시상식을 발표하다!

 

 

지난 29일, 네 개의 대학교가 연합된 학회에서 스타트업 기업과 상반기 동안 진행한 공모전 결과가 발표되었다. <고삐 풀린 광고단>은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세종대학교가 연합된 대학생 광고 연합 학회로 올해 처음, 연합 활동을 시작한 단체이다. 이들은 자신들을 학생들만이 가진 참신함과 당돌함을 무기로, 1020세대와 기성 광고업계를 매개하는 '창의적인' 광고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이라 정의한다.

 

상반기 광고단 측과 협업한 스타트업은 ‘불편함’이라는 기업으로, 소비자와 시민이 느끼는 불만을 조사하고 그들이 제시한 개선점을 기업에 전달하여 불만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업이다. 이 둘의 협업은 광고단 측의 콜라보레이션 제안으로 이뤄졌다. 이후, 공모전을 하며 광고단은 약 100여 명의 인원이 팀을 구성하여 6월 한 달간, 소비자와 대학생의 ‘불만’을 담은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광고를 제작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거리 두기 실천을 하고자 ‘ZOOM’을 통해 언택트로 진행되었으며 광고단 측 사회자와 ‘불편함’ 기업 담당자만이 대면하였다. 김준영 대표에 따르면, “대학생들의 기발함이 드러나는 우수한 작품들이 많았다. 수상한 작품뿐만 아니라 다른 작품들도 실제 광고로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수상하지 못한 팀에게도 광고 집행 기회를 부여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참가했던, 세종대학교 박 모양은 “실제 기업과 협업하여 광고를 제작해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이 제시한 문제점에 맞춰 솔루션을 제시하여 좋았고, 이 과정에서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수상작과, 광고 집행을 목적으로 하는 다른 작품들은 8월 중순 각 학교마다 실제 광고로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윤소연 기자

세종대학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학과에 재학중인 윤소연이라고 합니다! 누구보다 20대의 말소리에 집중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배너

DB김준기문화재단,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 개최
DB김준기문화재단 주최의 대학생 대상 금융 분야 공모전 ‘DB보험금융공모전’ 제15회 시상식이 지난 5월 23일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심사위원장을 맡은 채준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를 비롯해 윤대근 DB김준기문화재단 이사장, DB그룹 임원진이 참석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DB보험금융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보험·은행·경제·증권·자산운용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 및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행사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CFA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은 546개 팀과의 경쟁을 거친 최종 9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가려졌다. 대상,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2팀으로 구성된 총 6팀이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글로벌 금융탐방 기회를 갖게 됐다. 나머지 우수상 4팀과 장려상 9팀도 아시아 금융탐방의 기회를 갖게 됐다. 장려상 이상 수상자는 DB김준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학원 장학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배너